서울신문에 개제한 “누굴 위한 법인가” 소비자 부글부글 이란 제하의 기사에 따르면 신용카드 사용과 관련되어 법이 개정된다고 한다.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을 의원입법 형태로 발의할 예정이라고 하는 데, 그 내용은 – 1만원 미만 소액결제의 신용카드 의무 수납 폐지 – 현금 결제와 카드결제 금액간의 차등 허용 – 수수료 상한선 도입
이 개정안은 사업자에게 좋을 수 있으나, 반대로 전체 시장에서는 독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1만원 미만의 구매자가 카드로 계산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다는 거는 고객의 불만을 야기할 것이고, 용팔이들이 잘하는 현금으로 하면 얼마를 이제는 전체 시장에서 버젖히 한다는 것은 가격 신뢰도를 떨어트리게 하는 것이다.
오직 수수료 상한선 도입만이 눈에 띄는데, 온라인 쇼핑몰, 일반 소규모 사업자는 대부분 3 ~ 3.5% 수수료를 내는 데 반해, 대형업체는 1.5% 정도의 낮은 수수료로 되어 있어 안그래도 경쟁력있는 대형업체에게 더 유리한 수수료율이 상한제를 도입하면 어느 정도 비율이 맞춰지지 않을까 싶다.
1. PG사에서 대금이 결제된 경우PG사(결제 대행업체)에서 대금을 결제하여 카드매출이 발행한 경우 2003년까지는 이를 현금 매출로 보아 부가세 신고 시 현금매출로 신고하도록 하였다. 2004년 1월 1일부터는 이를 현금매출이 아닌 카드매출로 보아 카드매출로 신고해야 하는 것이며 카드매출이 발생할 경우 적용되는 신용카드 매출전표 발행공제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 발행공제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로서…
2010년 4월 1일 ebay교육센터인 esmedu에서 진행한 무료 설명회를 참석하였다. 윤지욱강사의 진행으로 된 행사였다. 프린트 교재물을 제공하였지만 강사의 직접적인 강의 커리로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을 강사 커리큘럼을 기준으로 요약해보면 1. 국내 현황 국내에서의 ebay의 모습 : 옥션과 지마켓 인수 기업 그러나 ebay 시스템은 없다. ■ ebay의 구분 ebay ebay CBT 영미권 아시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