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orea.internet.com/channel/content.asp?kid=31&cid=73&nid=44557코리아 인터넷닷컴의 전병국의 검색 이야기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1부 내용으로 2가지를 언급하였는 데,오버추어의 검색키워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지만, 공감이 많이 되는 내용입니다.
1. 업종 대표 키워드에는 광고하지 않는다.
맞는 말입니다. 장난감을 판매하는 업체에서는 키워드로 장난감을 선택하겠지요. 그러나 경쟁이 심하고 단가가 높습니다. CPM방식에서 노출에 목적을 둔 것이 아니라면 결과를 목적으로 하는 CPC방식의 오버추어에서는 바람직하지 못하겠지요.
하지만 놓치기 싫은 검색어임에는 분명합니다. 왠지, 이 검색어를 사용해야 방문자가 증가하고 매출이 발생될 것 같은 느낌이 드니까요.
세부 키워드를 얼마나 많이 활용하느냐가 관건이겠지요. 특히 세부 키워드는 검색광고 시작단계에서 정한 단어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트랜드를 파악해서 새로운 세부 키워드를 찾고, 성과가 없는 세부키워드는 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차별화된 제목(T&D)으로 승부한다.
세부키워드의 중요성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제목과 설명이겠지요. 최근 검색시장에서 변화된 방식이 입찰방식으로 순위를 가져갔던 것에서 사용자들의 클릭률과 정확도 등의 별도의 측정방법으로 순위가 표출됩니다. 오버추어도 이런 방식으로 변한다고 하지요.
이렇게 되면 결국 검색어의 노출도 중요하지만, 클릭을 유도하게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부가적으로 순위가 낮아도 눈에 띄고 차별화된 제목과 내용은 클릭을 유도하겠지요.
스포츠 찌라시의 제목 문구 작성법을 공부해야 할까요? ^_^ 밀어붙여…
일단 2가지가 올라왔으니 나머지는 다음에 올라오겠지요.
[이 게시물은 라이노님에 의해 2008-04-15 18:57:17 쇼핑몰창업에서 이동 됨]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 KOREA E-Commerce Fair 2024년 10월 31일 목요일부터 11월 2일 토요일까지 학여울역 SETEC…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개편 2023년 5월 24일에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변경 이 적용되었다. 그래서…
ESMPLUS 공지 2023년 3월 30일 오늘 ESMPLUS에서 갑작스런 공지가 나왔다. 팝업으로 뜬 내용을 먼저 접하였다.…